[강진] 제4회 강진 차(茶)문화 학술대회 개최
[강진] 제4회 강진 차(茶)문화 학술대회 개최
  • 김해리 기자
  • 승인 2019.09.1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운동 원림(국가명승 115호)과 강진 차(茶)문화와 관계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강진아트홀 2층 소공연장에서 백운동과 차문화라는 주제로 관내외 차인과 제다농가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회 강진 차문화 학술대회가 개최되었다.

강진군다인연합회(회장 김상수)와 강진신문, 강진문화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3개의 섹터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첫 번째는 오전 10시부터 백운동 투어, 두 번째는 백운동에서의 헌다례, 세 번째는 학술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강진문화원 황호용 원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강진군 이승옥 군수의 격려사, 황주홍 국회의원과 강진군의회 위성식 의장, 이승현 백운동 동주의 축사가 진행됬어다. 이어 초의차문화연구원이사장 여연스님의 다담으로 이어졌고 차문화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조기정 목포대 교수를 좌장으로 한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토론회에서는 목포대학교 조기정 교수를 좌장으로, 목포대학교 배현미 교수, 남도정통제다다도연구소 최성민 소장, 남부대학교 추민아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해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지난 3월 백운동 원림이 국가명승 115호로 지정됨에 따라 오늘 학술대회는 백운동과 강진의 차문화를 재조명 할 수 있는 더욱 뜻 깊은 자리이다차문화를 연계한 6차 산업화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해 강진의 유서 깊은 차 문화와 강진 전통차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