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해남군 장내 기생충 퇴치사업 우수기관 선정
[해남] 해남군 장내 기생충 퇴치사업 우수기관 선정
  • 김해리 기자
  • 승인 2019.09.25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해남군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주관 장내기생충 퇴치사업 평가대회에서 장내기생충 퇴치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시군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호소·하천 유역의 식품을 매개로 한 각종 질환에 대비해 맞춤형 장내 기생충 퇴치사업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실시됐다.

해남군은 영암호 주변 민물고기 생식으로 인한 간흡충 등 기생충 감염이 우려되는 계곡면, 마산면 주민 1,059명을 대상으로 기생충 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양성판정을 받은 30명을 조기발견·치료 함으로써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2012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전 국민 장내기생충 감염실태 조사를 통해 관내 6,639명에 대한 기생충 검사를 실시, 173명의 양성자를 치료하는 등 장내 기생충 감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장관 감염의 토착화 질환에 대한 국가보건정책수립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민물고기 생식 등이 우려되는 주민들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와 검사를 통해 질환을 예방하고, 양성판정자를 조기에 치료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앞으로도 감염병 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민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