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황룡강 꽃길만 볼텐가? 장성의 맛도 보시게!”
[장성] “황룡강 꽃길만 볼텐가? 장성의 맛도 보시게!”
  • 김수 기자
  • 승인 2019.09.26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10월 6일 쿡벤져스 빅마마’s 쿠킹쇼, 제1회 황금요리 경연대회 열어

[한국농수산TV 김수 기자] 장성군이 노란꽃잔치(101~13) 기간인 6일 오전, 장성공설운동장에서 쿡벤져스 빅마마s 쿠킹쇼를 연다고 밝혔다.

빅마마라는 애칭으로 전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중식요리의 대가 여경래 쉐프가 직접 개발한 음식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쿠킹쇼에는 개그맨 임혁필, 권진영이 함께 한다.

특히 쿠킹쇼의 메인 메뉴로 선보이게 될 황금요리는 옐로우시티 장성을 모티브로 삼을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장성군은 이날 발표되는 황금요리를 군 대표음식으로 개발해, 관내 식당과 공유할 계획이다.

쿠킹쇼에 이어서 장성군은 1회 황금요리 경연대회도 펼친다. 옐로우시티 장성을 마케팅 할 수 있는, 대중화 가능한 외식메뉴들이 최고의 자리를 놓고 각축을 벌인다. 현재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이 참가를 확정했다.

쿡벤져스 빅마마s 쿠킹쇼와 황금요리 경연대회는 장성군의 대표 먹거리를 개발하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황룡강과 장성호 수변길, 옐로우 출렁다리 등에 대한 관광수요 증가를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시키기 위해, 그간 장성군은 경쟁력 있는 음식메뉴 개발에 집중해왔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푸드쇼와 황금요리 경연대회는 장성의 대표음식을 발굴개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름다운 가을꽃이 가득한 황룡강 노란꽃잔치와 함께, 올 가을에는 장성의 맛을 꼭 체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