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남원 농·특산물, 뉴질랜드 수출시장 공략했다.
[남원] 남원 농·특산물, 뉴질랜드 수출시장 공략했다.
  • 김수 기자
  • 승인 2019.12.23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 한양유통 3개점에서 농·특산물 홍보·판촉 실시

[한국농수산TV 김수 기자] 남원 농·특산물이 뉴질랜드 수출시장에 진출했다.

시는 지구 최남단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1220일부터 29까지 10일간에 걸쳐 남원 농·특산물 판촉전을 개최, 한국 교민뿐 만 아니라 뉴질랜드 본토인 및 중국 화교들을 대상으로 홍보·판촉행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뉴질랜드 판촉행사는 수출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남원의 우수 농·특산물을 사전에 바이어와 상담한 후 2550백만원 상당의 ·특산물 수출하면서 이뤄졌다.

특히 뉴질랜드 현지마트인 한양유통 글렌필드점, 알바니점, 핸더슨점 3개 매장에서 시식 및 시음을 실시,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남원시는 이번 판촉전을 위해 남원원예농협에서 선별한 춘향애인 배와 남원농협 RPC의 남원참미 쌀을 비롯한 만두, 추어탕, 김부각, 잡채, 누룽지, 참기름, 청국장, 떡볶이, 도토리묵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수출, 뉴질랜드에서 남원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시는 이번 판촉행사를 위해 뉴질랜드 교포신문과 중국 화교 신문 등 5개 일간지에 홍보하는 등 뉴질랜드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꾀했다.

이 판촉행사를 계기로 향후에는 호주 시장에도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올해 파프리카, , 양파, 멜론, 포도 등 신선농산물과 만두, 음료, , , 추어탕, 김부각, 떡볶이, 잡채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아시아, 미국, 오세아니아, 유럽 등 전 세계로 2,000만 달러 이상 수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20년에도 수출농가 및 수출업체들이 안정적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수출물류비 및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해외유통매장 판촉행사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향후에도 수출시장 공략으로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