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청정 고흥 바다의 우유‘굴 축제’에 초대합니다!
[고흥] 청정 고흥 바다의 우유‘굴 축제’에 초대합니다!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20.01.11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동강면 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

[한국농수산TV] 고흥군(군수 송귀근)바다의 우유라 불리고 있는 고흥굴을 주제로 오는 1 17일부터 119일까지 3일간 동강면 문화센터일원에서『2020 고흥 굴댕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고흥 방문의 해를 맞아 고흥 첫 관문인 동강면에서 펼쳐지는『2020 고흥 굴댕이() 축제』에는 ▲굴 깜짝경매 ▲굴무게맞추기 ▲연탄불 굴구이 ▲굴찜 ▲굴라면 즐기기 등 체험행사 ▲고흥산 농수특산품 전시․판매와 축제개최를 축하하는 공연에 다수의 가수들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선사 할 계획이다.

고흥산 굴은 타 지역보다 유기물이 풍부하고 수심이 얕은 바다에서 생산되어 특유의 맛과 향미를 자랑하며 생식용과 김장용으로 수도권등 대도시를 비롯한 전국의 소비자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고흥의 대표 특산품이다.

특히, 칼슘과 인, , 무기질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1월부터 2월말 사이에 생산되는 굴이 가장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고흥 굴댕이() 축제에 오셔서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고흥산 굴도 맛보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을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