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진흙 속 보물’ 연근과 우엉의 효능을 아시나요?
[강진] '진흙 속 보물’ 연근과 우엉의 효능을 아시나요?
  • 김수 기자
  • 승인 2020.01.21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칼로리 강진산 우엉, 연근으로 만든 구수한 우엉연근차로 겨울철 건강 챙기세요

[한국농수산TV 김수 기자] 강진산 우엉과 연근을 이용한 가공품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주문 접수가 이어지는 등 호황을 누리고 있다.

진 우엉ㆍ연근차는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연근을 보다 건강하게 차로 즐길 수도록 우엉을 함께 넣어 만든 차 제품으로 연근이 우엉 특유의 강한 흙 냄새와 쓴 맛을 잡아줘 보다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의 차를 즐길 수 있다.

진흙 속 보물이라고 불리는 연근과 우엉은 다량의 칼륨, 식이섬유, 사포닌 등 각종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뿌리채소 이다.

연근은 100g당 비타민C 함유량이 57mg으로 레몬 한 개 함유량인 70mg과 맞먹는 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 빈혈예방 및 피로회복에 좋다. 이 밖에도 혈액 순환, 해독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우엉은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 및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그닌 성분이 혈액 속에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몸 밖으로 배출시켜준다.

우엉ㆍ연근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신장기능을 개선해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줘 부종, 요요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강진군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 문헌 및 다산초당의 연지석가산, 백련사, 련이 피는 연못으로 유명한 성전금당지 등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살려 연근을 군의 주 소득작목으로 육성하고 강진 건강 10대 농식품중 하나로 선정해 재배기술 보급, 유통망 확대, 가공식품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강진 성전면 월평리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는 연근을 이용한 연근 가루, 연꽃잎차, 연근 떡국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강진의 자랑인 고려청자 모양과 빛깔의 연잎 전병을 출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느린건조()는 연꽃 특유의 은은한 향과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을 활용해 향수, 비누, 팩 등 미용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진군 우엉연근차 구입 및 관련 정보 문의는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061-434-04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