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선거] 최경환의 행복 공약, ‘생활체육·문화시설 인프라 확충’ 공약
[국회의원 선거] 최경환의 행복 공약, ‘생활체육·문화시설 인프라 확충’ 공약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0.03.2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 운암도서관 증축, 북카페형 일곡도서관 리모델링, 수영장 갖춘 국민체육센터 건립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광주 북구을 예비후보 민생당 최경환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북구를 바꾸는 최경환의 행복 공약시리즈 아홉 번째로 도서관, 수영장 등 주민친화형 생활체육·문화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현재 광주 북구을 관내에는 도서관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학습실 및 휴게공간 부족으로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고 있고, 다목적체육관과 수영장은 주민들의 접근성이 떨어져 시설을 확충해야 한다는 요구가 많았다.

최경환 의원은 도서관 시설확충과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수영장을 갖춘 체육시설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많았다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생활·문화체육시설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운암도서관 증축, 북카페형 일곡도서관 리모델링, 수영장을 갖춘 일곡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최경환 의원은 북카페형 일곡도서관 리모델링과 운암도서관 증축을 위해 행안부 특별교부세와 문체부 균특회계에서 예산을 확보하고, 수영장을 갖춘 국민체육센터를 패밀리랜드 일원에 건립하기 위해 생활SOC 공모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경환 의원은 북구 다목적체육관을 첨단2지구에 건립하기 위해 총사업비 160억원 중 올해 국비 26억원을 확보해 진행 중이고, 무등경기장 내에 수영장을 갖춘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해 국비 70억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일곡도서관 시설물개보수를 위해 총 46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