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신안꾸지뽕, "국민 건강식품으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진다
[신안] 신안꾸지뽕, "국민 건강식품으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진다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20.04.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보노이드, 가바, 루틴, 모린 등의 약리성분, 항암효과, 혈당강하, 혈액순환 개선, 부인병 예방, 스트레스 해소 도움!!!!!!!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신안군 대표 향토산업인 꾸지뽕이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2017년도 향토산업 육성공모사업에이 선정되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안 꾸지뽕은 팔금면을 중심으로 현재 173농가에서 40ha를 재배하고 있으며 전국 생산량의 40%, 전남 생산량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 향토자원이다.

군은 2020년까지 재배면적을 100ha까지 확대, 전국 최대 꾸지뽕 특화단지를 조성해 안정적인 원물 공급기반 구축 및 꾸지뽕 약리성분을 규명 제품화 하는 등 꾸지뽕 명품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신안 꾸지뽕은 꾸지뽕나무로 불리며 잎, 줄기, 열매 등 모든 부위가 활용이 가능하다.

꾸지뽕에는 플라보노이드, 가바, 루틴, 모린 등의 약리성분이 있어 항암효과, 혈당강하, 혈액순환 개선, 부인병 예방, 스트레스 해소 등의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기능성 식품소재로 크게 각광 받고 있다.

현재 신안꾸지뽕가공특화사업단이 연구 개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100% 꾸지뽕열매 추출물을 비롯, 꾸지뽕 원액, 막걸리, 꾸지차 티백, 기름, 누에담은 꾸지환, 꾸지뽕 소금, 꾸지뽕 비누, 꾸지뽕 품은 김부각, 꾸지뽕 먹인 왕새우, 최고의 간식 꾸지야끼 등 음료와 약재를 비롯 음식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2020년까지 4년간 추진되는 향토산업을 통해 꾸지뽕을 제품화 할 수 있는 가공공장 설치 및 대내외 홍보 마케팅 활동, 꾸지뽕 기능성 연구 및 상품개발, 지리적 표시 등록 등 S/WH/W사업을 연계 투자해서 신안군의 대표적인 특화작목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기연 사무국장은 꾸지뽕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생산가공유통체험관광 등을 연계한 농업 6차산업의 표준 모델지구로 육성해 생산농가의 소득증대 및 지역민의 고용 창출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