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고흥마늘, 본격 수확! 첫 산지경매 시작!
[고흥] 고흥마늘, 본격 수확! 첫 산지경매 시작!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0.05.14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귀근 고흥군수, 녹동농협 초매식 참석! 농업인 격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국최대 마늘 주산지 고흥에서 햇마늘 수확이 본격 시작되면서, 첫 산지경매 시장이 고흥 녹동농협 공판장에서 열렸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14일 녹동농협 공판장 개장식과 초매식에 참석하여 농가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코로나 19 등으로 힘든 시기임에 우리 농업인들의 땀과 열정 덕분에 명품 고흥마늘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마늘재배 농가를 격려하였다.

군수는 이 자리에서 포전거래 감소, 가격 하락, 벌마늘 발생 등으로 농가 소득 감소가 걱정이라며, “농가소득 보전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애써 키운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밝혔다.

고흥군은 마늘수급안정대책으로 산지폐기 실시(61.5ha/17여억원) 정부·농협 마늘 수매를 신속히 추진할 계획으로, 특히 마늘농가 산지폐기 확대여론을 적극 반영하여 군 자체적으로 20ha(5억원)를 추가 폐기 추진할 방침이며, 마늘 소비 촉진을 위해 수도권 마늘 판촉행사 개최 및 유통 소비처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최근 이상기온 영향으로 벌마늘이 발생 된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농식품부 등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재난지원 여부를 검토하는 등 발빠르게 대처하여 마늘재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