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보건소, “노래로 스트레스 날려요!”
장성군보건소, “노래로 스트레스 날려요!”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3.04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옐로우스타 노래교실’ 운영...스트레스·우울증 해소

 

장성군이 신나는 노래로 지역주민의 활력 찾기에 나섰다.

 

장성군 보건소는 지난달 28일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옐로우스타 노래교실’ 개강식을 개최했다.

 

옐로우스타 노래교실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즐거운 노래를 부르고 에너지 넘치는 율동을 따라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장성군은 지역 주민들이 흥겨운 음악활동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함양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또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노래교실은 지역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목요일 주 2회 운영된다수업은 전문 노래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며최신 유행곡 배우기가사 전달법표현능력 등 다양한 주제로 꾸며진다.

 

아울러 노래교실이 운영되는 기간에 금연절주구강관리 등 성인 건강에 유익한 다른 교육을 연계하여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노래교실 개강식에 참석한 주민은 즐겁게 노래 부르니 스트레스가 풀리고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다면서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추면서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수업이어서 좋았다고 말했다또 다른 주민은 흥얼거리며 노래를 따라 부르니 옛 추억이 많이 생각난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미숙 장성군보건소장은 건강한 군민행복한 옐로우시티 장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역주민이 신나는 음악에 맞춰 노래함으로써 신체적 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