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의 맛을 유혹할 강진 맛집 발굴․육성
강진의 맛을 유혹할 강진 맛집 발굴․육성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3.04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맞춤형 컨설팅 사업보고 및 시식평가회 개최 -
강진군은 지난 2월 27일 강진 맛집 육성을 위한 맞춤형컨설팅 사업보고회를 개최

 

강진군(군수 이승옥)지난 227일 컨설팅 참여업소 영업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 맛집 육성을 위한 맞춤형컨설팅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군의원, 군민평가단, 기관단체 임원, 음식관계자 등 30여명의 시식평가단이 참석해 전은례 전남대산학협력단 책임연구원으로부터 컨설팅 추진 사업 보고를 듣고 컨설팅 업소 상차림 전시와 메뉴 시식 평가를 가졌다.

 

 

강진군은 머무는 체류형 관광 조성을 민선7기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강진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강진 맛집 발굴 육성을 위한 맞춤형컨설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맞춤형컨설팅은 지난 10월부터 신청한 19개소 음식점을 현장 방문해 음식점의 맛, 위생상태, 고객서비스, 음식점 입지분석 등을 암행으로 사전 진단하여 업소에 필요한 메뉴 개발, 맛 개선, 위생, 친절서비스 등 개별 맞춤형컨설팅을 실시했다.

또 맛집 가능 업소 8개소 선정하여 음식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 심화 컨설팅을 통해 상차림, 맛 개선 방법을 전수 받고 집합교육을 통해 음식관광시대 홍보 등 마케팅 교육과 고객 응대 친절서비스 교육을 받았다.

 

이승옥 군수는 최근 국내 여행 중 음식관광이 연간 10% 이상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맛기행이 최근 관광트렌드로 바뀌고 있다강진 맛집도 중요 관광자원으로 맛집 육성을 통해 머무는 체류형 관광의 한축이 될 것이며 맛집 지정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214일 예비 맛집 지정을 위해 심사위원회를 열고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메뉴 기호성, 대표자 의지, 위생안전, 서비스, 향후 발전 가능성 등을 서면 평가하고 이번 시식평가회를 거쳐 종합적인 평가로 예비 맛집을 지정하게 된다. 지정된 예비 맛집은 암행평가단을 운영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강진 대표맛집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