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2019년 가축방역협의회 개최
부안군, 2019년 가축방역협의회 개최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3.0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악성가축전염병 없는 청정부안 사수 -

부안군은 지난 7일 군청 5층 중회의실에서 축산관련 단체 및 방역본부, 공수의사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 했다.

이번 협의회는 부안군 주요가축전염병 발생 현황 및 지난 1월 안성, 충주에서 구제역이 발생하여 구제역 긴급 예방 접종 완료 후 농가소독 강화와 주변국의 아프리카 돼지열병발생(ASF), AI등 재난형 가축전염병 차단을 위한 가축방역 대응 대책을 논의하였으며, 관련기관별 임무 및 역할을 확인하고, 축종별 가축방역약품·백신 등을 선정하였으며 차단방역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활발히 주고 받는 등, 악성가축전염병 없는 청정부안을 사수하기로 하였다.

올해, 가축방역사업은 작년도 보다 28백만원이 증액된 총 691백만원으로 8개 축종 45종의 백신 및 전염병 예방약품 등을 농가에 공급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부안군에서는 구제역․AI등 가축전염병 차단을 위해 거점소독 시설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철새도래지 및 소규모농가에 공동방제단 3개반을 운영 소독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축산농가 자체소독강화를 위해 소독약 및 생석회 등을 배부하여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임원택 산업건설국장은 부안군은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최근 구제역 및 AI 한 건도 발생하지 않고 있으나, 어느때보다도 농가들의 자율적인 방역의식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축종별 협의회에서 농가방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