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영암매력한우”,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대통령상’수상“
[영암군] 영암매력한우”,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대통령상’수상“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0.11.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력한우 김용복 농가 출품축 569kg 6천2백만원 낙찰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영암군은 세종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열린 제23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시상식에서 매력한우 태호축산 김용복 대표가 영예의대통령상(1)’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푸른농장 서승민 대표가 종축개량협회장상(4)’, 연소목장 김용우 대표가 농촌진흥청장상(6)’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출품축의 육질, 육량평가 및 유전 능력 등을 평가하여 국내최고한우를 선발하는 행사,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가 공동주최로 지난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23번째 대회를 맞이했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매력한우 김용복 농가의 출품축은 도체중 569kg, 등심단면적 164, 등지방 두께 8mm로 최종 등급 1++A를 받아 동원홈푸드에 62백만원에 낙찰됐다. 경매단가는 일반한우고기의 4배가 넘는 1kg11만원을 기록하였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역대 최고의 수상실적으로 영암한우의 품질을 전국에 널리 알린 매력한우 김용복, 서승민, 김용우 농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군에서는 전국최고한우 생산지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우량암소와 송아지를 생산·발굴하는 한우 송아지브랜드 사업, 영암한우 혈통보전을 위한 인공수정 정액대 혈통분석지원, 한우등록사업, 한우농가의 고급육 생산의욕 고취를 위한 고급육 생산장려금, 엘리트카우(우량암소) 생산 장려금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