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장흥군, 2021년도 산림 소득 증대사업 신청 안내
[장흥군]장흥군, 2021년도 산림 소득 증대사업 신청 안내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1.01.31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목 표고 활성화를 위한 표고종균, 표고자목, 표고 재배사 등 지원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원목 표고 재배 활성화 및 장흥 표고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표고종균, 표고자목, 지역맞춤형 표고 재배사를 집중 지원한다.

장흥군은 기후 변화와 노령화에 따른 원목 표고 재배량의 감소에 대응하여 장흥군 기후와 특성에 적합한 표고종균을 군비(자목당 500)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여름철 고온 피해(버섯균 사멸) 방지를 위해 지역 맞춤형 표고 재배사(상부 환기형 이중 차광, 온습도 자동 제어 장치를 갖춘 산림청 표준 모델 원목3)를 신축하거나 리모델링할 경우에 한하여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특히 원목 표고 생산량 증대와 장흥 표고버섯명성 유지(브랜드 가치증대)를 위해 올해부터는 표고자목을 군비로 추가 지원한다.

지금까지는 국비 보조 사업으로 31회 지원하였으나, 2021년부터는 32(국고 보조 1, 군비 보조 1, 1년 휴년 순환) 지원함으로써 원목 표고 임가의 경영 부담을 덜어 주어 안정적인 생산 기반 구축으로 임업인의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 소득 증대사업 신청 대상은 임업인, 임산물 생산자 단체, 전문 임업인(임업 후계자, 독림가, 신지식 임업인)이며, 지원 조건은 원목 표고 재배 경력이 사업 신청일 기준 1년 이상인 자, 최소 330(2,000) 이상 원목 표고 시설 재배자, 노지에서 1,000본 이상 원목 표고를 재배하는 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