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시, 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주의사항 홍보
[광양시] 광양시, 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주의사항 홍보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1.06.30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패류 생식 금지, 질병이 있는 시민 주의 -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지난 21일 도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가 발생한 가운데, 매년 비브리오패혈증 환자가 전국적으로 5~10월에 발생하고 있어 광양시가 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주의사항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어패류를 날로 먹거나 덜 익혀 먹을 경우 또는 상처 난 피부가 바닷물에 접촉할 때 감염된다.

증상으로는 급성 발열, 오한, 혈압 저하, 복통,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나는데, 증상 발현 후 24시간 내 특징적인 피부병변이 주로 하지에서 보인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는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해 즉각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다.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패류 생식을 삼가고, 흐르는 수돗물에 씻은 후 충분히 익혀서 섭취해야 하며,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 바닷물 접촉 시 깨끗한 물과 비누로 노출 부위를 씻어야 한다.

특히, 간질환자(만성 간염, 간경화, 간암), 알코올 중독자, 당뇨병 등 기저질환자와 같은 고위험군은 비브리오패혈증 발생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성재순 보건행정과장은 광양시 해수온도가 18이상(망덕, 광영, 초남 해수 기준)기록하고 있어 비브리오패혈증 발생이 우려된다, “시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