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녹두장군 전봉준 동상!!!!!고창군농민회, 전봉준장군 동상건립 성금 1천만원 쾌척
[고창군] 녹두장군 전봉준 동상!!!!!고창군농민회, 전봉준장군 동상건립 성금 1천만원 쾌척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1.07.1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고창군농민회(회장 이인구)가 고창군 전봉준 장군 동상건립에 310명의 회원들이 한뜻으로 모은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전봉준장군동상건립위원회(공동위원장 진윤식, 정남기)에 따르면 지난해 916일부터 시작된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성금모금9일 기준 39329명이 참여해 24119만원이 모였다. 성금모금은 915일까지 계속된다.

고창군은 전봉준장군 동상 설치와 관련하여 지금까지 전문가 및 주민의견수렴 절차를 6차례 진행했다. 현재 군민 의견수렴 및 자문위원 자문내용을 토대로 문화의 전당 앞 일원을 설치 위치로 결정하여 동상 제작을 위한 제안 입찰 공모를 20일까지 추진한다.

한편 위원회에서는 동상제작 완료 후 2022년 전봉준장군 탄생 제166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동상 제막식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윤식, 정남기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동학농민혁명의 성지로 고창이 우뚝 설 수 있도록 큰 성금을 기탁해주신 고창군농민회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동상 건립을 계기로 무장기포지, 전봉준생가터, 손화중 도소 등 핵심유적을 보유한 고창군이 동학농민혁명의 위대한 정신을 널리 선양하고 계승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