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 묵은지, 국내 김치시장의 강자로 떠오른다
[강진군] 강진 묵은지, 국내 김치시장의 강자로 떠오른다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1.07.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매출 1억4천여만 원 달성, 인터넷 포털 국산김치 검색어 1위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강진 묵은지가 연일 화제이다. 강진군은 지난 16KBS 2TV ‘랜선장터에서 강진 묵은지편이 방영 된 후 2,000건 이상의 묵은지 구매 주문과 함께 6천만 원의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방송 후 강진묵은지가 인터넷 포탈 국산김치 부문 검색 1순위에 랭크 되면서 국내 김치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군은 지난해부터 묵은지를 강진 대표 식품 특산물로 육성하기 위해 강진 묵은지 산업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4회 이상의 사업자 모집과 사업설명회 개최로 현재 16개 개인업체가 영업 등록해 상반기에만 14천만 원의 판매량을 보였다.

강진 묵은지는 토하젓과 황칠 등을 사용하는 강진 고유의 김치 제조법에 100% 국내산 원료만 사용한다. 특히 양념과 젓갈을 풍부하게 사용해 오래 묵힐수록 깊은 맛을 내 다양한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올해 4월 비영리단체인 강진묵은지사업단을 구성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업단은 강진묵은지표준매뉴얼을 만들고 매월 정례회를 개최해 시장 정보 공유, 국내산 재료 100% 사용, 위생 및 고객응대 교육 실시 등 강진 묵은지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국내 김치시장에서 강진묵은지의 위상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기쁘다묵은지 산업화 사업으로 지역 농가소득을 증대하고 관광가공산업 등과 연계해 맛의 1번지, 관광 1번지, 일자리 1번지 강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