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양질조사료 생산으로 경영비 절감 !
강진군, 양질조사료 생산으로 경영비 절감 !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3.2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2개 조사료경영체, 양질조사료 6만톤 생산 목표달성 다짐 -
강진군은 지난 22일 2019년 조사료생산 기반확충 지침시달 설명회를 가졌다.

강진군은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회의실에서 전국 최고의 조사료 생산을 위한 2019년 조사료생산기반확충 지침시달 및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조사료경영체 42개 법인대표와 축협 2명, 군, 읍면 14명 총 58명이 참여해 2019년 지침시달 설명회와 전국 최고의 고품질 조사료생산 위한 민관 관련기관단체 협의회를 실시했다.

강진군 조사료경영체 협의회는 42개 영농법인이 구성되어 있으며, 연평균 3,500ha에서 동계, 하계 총 12만롤 이상의 조사료를 생산 수확해 매년 축산농가에게 공급함으로써 생산비를 낮추는 등 농가경영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2019년 조사료 제조운송비, 기계장비공급, 종자대공급, 임모종파종비 등 세부 지침시달 및 전년도에 파종한 동계조사료 재배기술 교육, 수확장비 사후관리 등 투명한 사업시행과 건전한 조사료 생산경영체 육성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은 읍면 담당직원과 경영체 대표가 함께 수확량을 조사하여 사업의 투명성을 확보하기로 추가 결의하였고, 태블릿 PC를 이용, GPS를 활용한 필지별 파종 및 수확량 조사요령에 관한 별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용현 환경축산과장은 “과거 양적인 조사료 생산에서 이제는 질적인 양질 조사료생산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이와 함께 GPS를 활용 현지출장 필지별 수확량 조사 확행을 통해 조사료생산 관련사업이 투명하게 실행되도록 함은 물론 400여 경종농가의 소득창출과 축산농가 경영비 절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