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군 신활력아카데미, 푸소체험연구회 요리 실습 교육 마무리
[강진군] 강진군 신활력아카데미, 푸소체험연구회 요리 실습 교육 마무리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1.11.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소체험연구회 회원 64명 대상, 우리지역 농산물로 만드는 푸소요리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김치형)은 지난 4일부터 19일까지 푸소체험연구회 회원 64명을 대상으로 신활력아카데미 마스터과정 요리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으로 활동 중인 푸소체험연구회는 농가민박과 농촌체험프로그램이 결합된 강진군의 대표 생활 관광상품 푸소(FU-SO)’ 운영자로 구성된 단체로 개별 농가 모두가 강진군의 홍보요원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운영에 임하고 있다.

푸소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외국인 푸소체험’, ‘학생대상 푸소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변형해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쾌적하고 위생적인 숙박환경을 기본으로 운영 농가의 친절한 응대와 음식솜씨도 큰 몫을 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20명 내외를 1반으로 구성해 총 4개 반으로 운영됐으며 한식디저트, 샐러드 소스, 식초만들기 등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박미영 요리연구소 박미영 대표가 강사로 참여했다.

김금단 푸소연구회 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배운 요리를 푸소 운영에 적극 활용해 우리지역의 농특산물로 만든 음식으로 맛의 1번지 강진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김치형 단장은 요리 실습 교육이 농가의 음식 솜씨를 향상시키고 강진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