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 현경북초등학교, 체류형 귀농인의 집에 김장 나눔 봉사
[무안군] 무안 현경북초등학교, 체류형 귀농인의 집에 김장 나눔 봉사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1.12.08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공동체와 귀농인의 아름다운 나눔 현장 -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무안군은 최근 현경북초등학교(교장 허진)에서 실시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체험을 통해 만든 김치를 무안군 체류형 귀농인의 집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경북초등학교는 무안군 현경면 오류리에 위치한 학생 수 33명의 소규모 학교로 학생들의 문화, 예술, 진로 역량개발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작지만 알찬 학교다.

10년 째 이어지고 있는 김장 담그기 체험은 현경북초의 특색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직접 김장을 담가 인근 지역민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입소자 대표 장경호 씨를 비롯한 체류형 귀농인의 집 입소자들은 김장 나눔 봉사를 위해 찾아온 귀여운 꼬마 손님들에게 실습교육장 시설 하우스에서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을 제공해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산 군수는 고사리 손으로 직접 김장을 담가 예비 귀농인들에게 퇴소 전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 준 학생들이 참 기특하다이웃사랑 실천을 배울 수 있도록 현장교육에 힘써주시는 현경북초 교직원과 학부모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현경면에 위치한 체류형 귀농인의 집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농촌에 살아볼 수 있도록 무안군에서 조성해 올해 처음 운영 중인 시설로 지난 4월 첫 입소 이후 현재 7세대가 거주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