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군, 득량만 청정어장 재생사업 추진 큰 호응
[고흥군] 고흥군, 득량만 청정어장 재생사업 추진 큰 호응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2.02.0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0억원 투입, 어업생산성 향상과 어업인 소득증대 기대 -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어장환경 개선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득량만 청정어장 재생사업이 차질 없이 잘 추진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과밀 노후화된 득량만 양식어장 및 주변해역에 대하여 기초조사를 실시한 결과, 오염 퇴적물이 대량 산재돼 생산성이 지속적으로 감소되므로 양식어장의 환경개선작업(오폐물 수거 및 경운작업)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어업인들의 요청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흥군은 과감히 50억원의 예산을 투입, 득량만 해역 양식어장 500ha를 대상으로 어장환경 개선작업을 실시하여 폐어구, 패각, 양식폐자재 등 오염원 355여톤을 수거·처리하는 청정어장 재생사업이행 중이며, 그 결과 어업생산성 향상에 따른 어업인 소득증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와 동시에 지역 어업인을 대상으로 어장 환경개선 작업과 공동체 단위 지속가능한 관리체계 마련을 위한 역량강화, 사업진단 및 개선 등 교육을 병행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하여 득량만 해역 양식어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장의 생산성 향상 및 어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이후 고흥군 해역 타지선 청정어장 재생사업을 지속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이용을 위하여 사업을 지속적으로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