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보성군, 초보농업인을 위한 눈높이 영농교육 실시
[보성군] 보성군, 초보농업인을 위한 눈높이 영농교육 실시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3.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신규농업인 대상 영농 기초 기술교육 만족도 UP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보성군은 귀농귀촌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기초 영농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 교육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 교육에는 보성군에 전입한 지 5년 미만인 귀농·귀촌인 28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325일까지 이론 및 현장 실습 교육으로 실시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론 교육은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 실습 과정은 방역지침을 준수해 병행 추진하고 있다.

이론교육은 농지은행, 귀농 정책 사업 안내, 귀농인 갈등 관리,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지법, 귀농 창업 계획서 작성 등의 과정 등으로 꾸려졌으며, 현장실습 교육은 농기계 안전 이용방법 및 조작 실습, 선배 귀농인 농장을 찾아가 배우는 귀농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농기계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농기계 안전교육 및 농기계 운행 실습 교육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 중인 김 모 교육생은 시골에 와서 막막할 때 교육을 통해 농사 방법은 물론 농촌문화와 생활방식 등을 알게 돼 적응과 정착에 큰 보탬이 됐다.”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이 우리지역에 정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운영계(061-850-571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