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 김, 제1회 전남 으뜸 김 품평회 1등 최우수상 수상
[무안군] 무안 김, 제1회 전남 으뜸 김 품평회 1등 최우수상 수상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04.05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무안군은 최근 무안에서 생산된 김이 제1회 전남 으뜸 김 품평회에서 1등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에서 주최하고 ()한국김산업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품평회에는 총 45개 제품이 출품됐으며, 평가는 단백질 등 성분을 검사하는 정량평가와 맛, 향미 등을 평가하는 정성평가 방식으로 진행됐고 공정성을 위해 모든 과정이 블라인드 방식으로 이뤄졌다.

무안군 김 가공업체인 세일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김용무)에서는 삼향읍 마동에서 생산된 잇바디돌김을 원초로 가공한 김을 출품했다.

일명 곱창김이라고 불리는 잇바디돌김은 무안군의 대표 김 생산 품종으로 게르마늄이 풍부한 갯벌, 해수유동과 조수간만의 차가 큰 청정해역에서 지주식으로 생산돼 맛과 향이 뛰어나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이러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무안 곱창김은 여러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

박홍양 해양수산과장은 이번 품평회 1등 수상은 무안 김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군에서도 고품질 김 생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어업인에게 친환경 김양식기자재, 전용포장재 등을 지원 중이며, 앞으로 수산물 지리적표시제를 실시함으로써 무안 김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차별화와 명품화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