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일반산단에 고창 황토고구마 가공공장 준공!!!!!
[고창군] 고창일반산단에 고창 황토고구마 가공공장 준공!!!!!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04.2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구마 고로케, 고구마라떼, 스틱, 큐브등 다양한 제품 가공 판매 예정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북 고창군은 고창일반산업단지에 최신설비의 "고창 황토고구마 가공시설이 들어섰다". 고 밝혔다.
22일 고창황토배기청정고구마연합 영농조합법인이 고창일반산업단지 현장에서 고창 고구마 가공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유기상 군수를 비롯해 최인규 군의장, 군의원, 이문구 농협중앙회 고창군지부장, 관내 농협장, 류정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북지역본부장, 고구마 재배농가, 농업인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고구마 가공공장은 지난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작물공동(들녘)경영체 육성사업(사업다각화)’ 공모에 선정돼 3(2020~2022)에 걸쳐 고구마 가공공장(건축면적 2515, 연면적 3324)을 신축했다.
사업비는 당초 67억원에서 가공공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환경보전을 위해 오폐수 처리시설 증축 및 기계 설비 고급화로 자부담 15억원을 추가로 투자해 총 82억원이 투입됐다.
준공된 고구마 가공공장에선 지역에서 재배되는 고구마 중 유통이 되지 않거나 비선호과로 분류된 소규모 재배농가의 고구마를 전량 수매해 고구마 고로케, 고구마라떼, 스틱, 큐브등 다양한 제품으로 가공·판매할 예정이다.

김용진 친환경농업팀장은 "고창농업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철저한 생산 관리부터, 가공, 유통체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나가야 한다""엄격한 품질관리로 고창 고구마를 비롯한 고창 농산물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그 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