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곡성군, 2022년 전라남도 지방세정평가 최우수상 수상
[곡성군] 곡성군, 2022년 전라남도 지방세정평가 최우수상 수상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5.21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전라남도 주관 2022(‘21년 실적) 지방 세정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상사업비와 포상금 총 82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지방세정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 세정 발전과 세수 확충을 위해 2006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지방세수 확충, 세외수입 징수, 지방세정 운영 3개 분야 32개 항목 세정 전반에 대한 성과를 평가한다.

곡성군의 경우 2020년 최우수상, 2021년 장려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받아 세정 평가에서 꾸준히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다.

군에서는 금번 성과의 요인을 분석한 결과, 전반적인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철저한 과세자료 관리에 힘써 자주재원 확충에 노력한 점을 첫 번째 이유로 꼽았다.

아울러 납세자 보호관제도를 운영하여 부당한 권리침해 방지와 납세자 권리향상에 노력한 점, ‘찾아가는 마을세무사운영, ‘알기쉬운 지방세 안내책자발간 등을 통한 납세 편익 제공으로 납세자에 다가서는 세정행정을 운영한 점 또한 성과 요인이라고 판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성실한 납세에 기인한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군민들에게 조금이나 보탬이 되는 세제지원 시책 발굴 및 편리하고 다양한 세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