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벼 드론직파 현장 연시회 개최
[고창군] 고창군 벼 드론직파 현장 연시회 개최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05.31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력 최대 90%, 경영비 최대 85% 절감! 드론직파로 농가소득 증진 도모”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고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 현행열)가 지난 30일 고창군 아산면 남산리 들녘에서 농업생산비 절감과 농업효율성을 높여 농가소득 증진을 위한 드론직파 현장연시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직파 농업인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연시회에선 드론을 이용한 파종기술과 제초기술, 생력장비 등을 선보였다.

드론 직파는 농촌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업에 새로운 농법으로 농촌 인력난 해소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연구에선 벼 재배시 못자리 없이 드론으로 직접 파종해 노동력을 최대 90%, 경영비를 최대 85% 절감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또 비용역시 기계이양대비 120만원/당 절감하고, 정부 탄소중립에 대응한 저탄소농법으로 알려져 있다. 파종 이후에도 비료 살포, 병해충 방제 등 드론을 이용한 생력재배로 작업효율을 높여 쌀 생산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크다.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현행열 소장은 농업인구 감소와 노령화 위기에 대응하고 저탄소 농업기술 확대를 위해 드론직파, 건답직파, 무논직파 등 벼 직파 및 생력재배기술을 지속적으로 보급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