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수박축제,,,,,‘갈증해소에 최고’ 고창군, 축제장 식초에이드 시음행사 인기
[고창군] 고창군 수박축제,,,,,‘갈증해소에 최고’ 고창군, 축제장 식초에이드 시음행사 인기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06.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북 고창군이 식초를 이용한 에이드 음료를 선보여 무더운 날씨에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7~1919회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행사장에서 진행된 식초음료 이벤트는 복분자발사믹과 자연발효식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식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콤달콤한 식초 에이드 음료를 맛보기 위해 4000명 이상이 부스를 찾았다. 고창 농특산물 쇼핑몰인 높을고창몰의 할인 이벤트는 물론, 지역 식초제조업체와 연계한 판매행사도 진행됐다.

식초에이드는 고창군과 업무협약을 맺은 천연 탄산수 페리에와 모닌시럽 공식 수입원인 커피앤칵테일(CNC)에서 식초의 대중화를 위해 개발한 레시피로 복분자 발사믹, 딸기식초, 유청식초를 이용했다.

음료를 맛본 관광객들은 식초의 새콤함과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이 좋다”, “빨강, 초록, 자주색으로 빛나는 음료의 색깔이 너무 예쁘고 맛도 좋다며 제품 구입 문의도 이어졌다.

식초는 유기산의 보고이며 간의 해독을 돕고 몸속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와 피로해소 등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특히 최근 혈압조절에 효과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는 복분자로 만든 식초에이드는 중장년층을 비롯한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디저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창군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효식초 도시의 명성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