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군산시4-H연합회『청년창업농 공유농장 조성』봉사활동 실시
[군산시] 군산시4-H연합회『청년창업농 공유농장 조성』봉사활동 실시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2.06.2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규 청년농업인 마음 선배 청년농이 압니다!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군산시4-H연합회(회장 김홍순)가 신규 청년농업인과 함께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해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4-H연합회는 지난 27일 영농기반이 열악한 이들의 조기영농 정착을 돕고자 성산면 여방리 일대 시에서 조성중인 청년창업농 공유농장 부지에서 영농 기반조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시는 한국도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속도로 유휴부지에 청년 창업농 및 귀농예정자들의 영농체험과 현장교육 실습장으로 활용할 임시영농기반인 공유농장 44,136를 조성 중에 있다.

40세 미만 영농에 종사하는 청년농업인으로 조직된 군산시 4-H 연합회 회원 30여명은 이날 영농일정이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본인들이 소유한 농기계와 농기계임대사업장에 장비를 활용해 돌고르기, 정지작업, 제초작업 등 영농에 적합한 땅고르기 작업을 실시했다.

김홍순 군산시4-H연합회장(32)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후배 청년농업인의 조기 영농정착을 돕고자 솔선수범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어 큰 보람을 느낀다“4-H인으로 긍지를 가지고 지···4-H이념인 농업농촌과 인간사랑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하고 선한 영향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정 농촌지원과장은 미래 농업에 주역이 될 청년농업인 영입과 영농정착을 도와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청년농업인들이 4-H 단체 활동을 통해 지역농업발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