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완도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네팔 하디바리시와 업무 협약
[완도군] 완도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네팔 하디바리시와 업무 협약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2.07.18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659명 배정 예정, 어촌 인력난 해소할 것으로 기대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완도군은 지난 712일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확대를 위해 네팔 하디바리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해 수요 조사를 거쳐 하반기에 입국할 659명에 대한 심사를 마쳤으며, 법무부로부터 배정받아 순차적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은 농어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단기간에 노동력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업종에 외국인이 90일 또는 5개월간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한편 군 관계자에 따르면 713일에는 상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필리핀 근로자 24명이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밝혔다.

앞서 군은 법무부로부터 459명을 배정받아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1차로 69, 2차로 60명이 입국한 바 있다.

이번에 입국한 계절근로자들은 완도군 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고용주와 근로 기준, 근로자 인권 보호, 코로나19 예방 수칙 등의 교육을 받을 예정이며, 16어가에 배치될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입국으로 농어촌에 일손 부족 문제가 해소가 됐으면 한다면서 근로 기준과 인권 보호를 철저히 준수해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안정적으로 도입하고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