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 “미래 외교관 꿈꾸는 지역 청소년들 꿈 응원”
[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 “미래 외교관 꿈꾸는 지역 청소년들 꿈 응원”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8.0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군수, 고창군 청소년외교관 활동 청소년 5명과 인터뷰 시간 가져
-외교관으로 일했던 시간 회상하기도..“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도시 자긍심 갖고 알려내야”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심덕섭 고창군수가 미래의 외교관을 꿈꾸는 지역 청소년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소중한 꿈을 응원했다.

4일 고창군에 따르면 심덕섭 고창군수가 전날(3) 오전 군수실에서 고창군 꼬마외교관 활동 청소년 5명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청소년 외교관은 대한민국 고창과 중국 조장시·태주시 청소년들이 온·오프라인 교류를 통해 우호 관계증진과 지속가능한 교류기반을 다지기 위해 만들어졌다. 아이들은 온라인채팅, 지역홍보, 동영상 제작 등의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중국 태주시와 고창북중·고 학생들이, 중국 조장시와 자유중·고창여고가 매칭돼 모두 38명이 활동하고 있다.

30분에 걸친 인터뷰에선 실제 외교관(주 캐나다대사관 공사 등)으로 일했던 심덕섭 군수가 전하는 활동 에피소드와 인생철학, 지역 청소년을 위한 소중한 바람이 담겼다.

심덕섭 군수는 첫 발령지가 영어권 개발도상국 공무원 교육을 담당하면서 자연스럽게 외교관의 길을 걷게 됐던 것 같다고창군 청소년들도 꿈을 크게 갖고, 다양한 사람과 어울리며 많은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특히 이날 심 군수와 아이들은 전세계가 주목하는 유네스코 5관왕(고인돌, 갯벌, 판소리, 농악, 생물권보전지역)의 의미를 되새기며, 미래세대 홍보방안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심덕섭 군수는 세계각지의 수많은 여행객들이 고창의 보물들을 보고, 즐기러 오는 날이 멀지 않았다글로벌 감각을 키우고, 고창의 자랑거리를 전세계의 친구들에게 많이 알리는 데 지역 청소년들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