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주-완주, 인생 후반기 귀농 귀촌 체험 ‘협력’
[전주시] 전주-완주, 인생 후반기 귀농 귀촌 체험 ‘협력’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08.2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완주군, 23일 50+세대의 인생후반기 귀농귀촌 체험 협력 위한 상생협약 체결
- 오는 9월부터 완주군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50+ 세대 대상으로 ‘3일살기+텃밭농사’ 프로그램 운영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주시와 완주군이 신중년 세대의 인생 후반기 설계와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주시와 완주군은 23일 완주군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100세 시대를 맞아 50+세대들의 인생후반기 귀농귀촌 체험과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지역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자원 공유와 콘텐츠 개발에 동참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양 시·군은 50+세대들의 인생후반기 귀농귀촌 체험을 위한 교육 및 공간 협력 지원 50+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공동 운영 50+세대들의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 등 적극 협조와 행·재정적 지원 전주시 귀농귀촌 희망자를 위한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및 홍보 지원 등에 적극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이날 협약에 따라 다음 달부터 완주군과 함께 50+세대들을 위한 귀농귀촌 체험 프로그램인 완주에서 3일 살기+텃밭농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50+세대들이 공동 텃밭에서 키운 배추와 무 등 농작물은 수확철인 오는 11월 중 농산물을 필요로 하는 전주지역 복지기관 등에 기증될 예정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50+세대들이 인접해 있는 완주군의 자원과 콘텐츠를 활용하여 인생 후반기를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또한 완주군의 귀농귀촌 교육에 전주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인접한 지역간 상생의 물꼬가 트이는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