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올해 벼 첫수확..모내기 후 116일만 수확 큰 기쁨
[고창군] 고창군, 올해 벼 첫수확..모내기 후 116일만 수확 큰 기쁨
  • 김창옥 기자
  • 승인 2022.08.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면 이강묵 농가에서 조생종 ‘진광’ 수확

[한국농수산TV 김창옥 기자] 전북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25일 부안면 상등리 이강묵씨 논(6590)에서 올해 첫 벼베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현장에는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군의회 조민규 산업건설위원장, 농협중앙회 고창군지부 이문구 지부장 등이 참석해 벼 수확을 함께하고, 농가의 의견을 수렴하며 더 나은 농업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첫 수확한 벼는 밥맛이 우수하고 도열병에도 강한 고품질쌀로 평가받는 조생종 진광벼다. 이씨는 지난 51일 모내기 후 116일 만에 수확의 기쁨을 누렸으며 이후 도정을 거쳐 추석 전 햅쌀로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전 지역이 세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고창군은 풍부한 일조량과 서해안 해풍, 벼 생육에 적합한 토양조건으로 게르마늄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된 최고의 쌀로 평가받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쌀값하락과 물가상승으로 어려운 농업 현실에도 불구하고 무더위와 싸우며 결실을 맺은 농가의 노력에 감사하다고품질 쌀산업 육성과 유통구조 개선으로 고루 잘사는 풍요로운 농촌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