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농·식품 온라인 판매확대 지원사업 추진...유통경로 다각화로 농가소득 증대
담양군, 농·식품 온라인 판매확대 지원사업 추진...유통경로 다각화로 농가소득 증대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4.22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다양한 유통경로를 확보하기 위한 농·식품 온라인 판매확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 및 간편 결재 서비스 확산으로 온라인, 모바일 시장이 급속히 성장함에 유통경로 다각화를 위해 온라인 판촉 광고, 상세페이지 제작 동영상 제작 지원 사업을 추진해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관내 6개월 이상 온라인 판매 실적이 있는 농산물 및 식품업체 65개소를 대상으로 1개소 당 사업비 200만원(자부담 40만원 포함)을 지원해 매출성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농산물 생산 및 식품가공 시설 소재지가 담양군이며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생산하는 농업인 및 업체로, 이달 말까지 소재지 읍면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지원대상 업체는 다음달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종구 친환경유통과장은 “온라인 시장 규모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따라 성장 잠재력이 큰 농업인과 식품업체의 온라인 시장은 놓칠 수 없는 판로라며 온라인 판촉 광고비,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비, 상품 동영상 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