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 전개
[강진군] 강진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 전개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2.08.31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일 오전 강진읍시장, 오후 강진완도축협 하나로마트에 건강부스 설치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오는 96일 전국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심뇌혈관질환이란 허혈성 심질환(심근경색, 협심증)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등 뇌혈관질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동맥경화증을 말한다.

강진군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 개선과 행동 변화를 위해 96일 오전(10:00~12:00)에는 강진읍 시장에서, 오후(14:00~16:00)에는 강진완도축협 하나로마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강진지사,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건강지원센터와 함께 건강부스를 설치해 합동캠페인을 진행한다.

건강부스에는 레드서클존을 운영해 혈압·혈당수치 측정 및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자기혈관 숫자를 알고 관리의 중요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건강한 혈관 정상 수치는 혈압 120/80mmHg 미만 공복 혈당 100mg/dL 미만 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이다.

이 밖에도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지역 내 전광판 8개소에 홍보문구 및 영상 송출, 현수막과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건강한 심뇌혈관질환 관리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보건소 박정식 건강증진과장은 심뇌혈관질환은 평소 큰 증상이 없어 악화될 때까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예방관리가 특히 중요하다면서 합동캠페인 일정에 건강부스를 방문해 심뇌혈관 측정으로 건강한 자기혈관 관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