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군, “신(新)소득 작물 꽃송이버섯 재배로 농가소득 올린다”
[장수군] 장수군, “신(新)소득 작물 꽃송이버섯 재배로 농가소득 올린다”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09.13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장수군이 버섯 품목의 다양화와 새로운 소득원 발굴을 위해 시범운영 중인 꽃송이버섯의 첫 수확을 앞두고 있다.

7일 장수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5, 전북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꽃송이버섯 재배기술을 전수 받아 총 예산 7,000만 원을 투입해 관내 버섯농가 2개소에서 재배를 시작했다.

시범농가는 기존 표고버섯 재배사를 활용해 단목 배야배지 3,600, 재배균상(3), 초음파 가습기 등을 각각 지원받았으며,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농가당 약 900kg의 수확량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꽃송이버섯 너울품종은 전북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해 등록한 품종으로 식용 및 약용버섯 중 베타글루칸 함량이 가장 높아 기능성 버섯으로 이용된다.

또한 항암효과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kg7~8만 원에 거래돼 농가 소득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

특히 군은 지역에 표고버섯 재배 농가가 많은 만큼 기존 시설을 활용한 꽃송이버섯 재배로 농가들이 초기 시설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김현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우려와 면역력 증진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낯선 꽃송이버섯을 적극 홍보하겠다유기농인증을 통해 생협 등 판매처 확보에도 힘써 꽃송이버섯이 장수군의 신 소득 작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입문의 동화농장 김종선 대표(010-4745-5980), 상수원보호구역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