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김관영 전북지사, 갯벌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 유치 전략 논의
[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김관영 전북지사, 갯벌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 유치 전략 논의
  • 김창옥 기자
  • 승인 2022.09.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창옥 기자] 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가 13일 오후 전북도청을 방문해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만나 갯벌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유치전략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심 군수는 유치 신청서 접수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광역지자체가 신청 주체인 만큼 전라북도 차원에서 좀 더 전폭적인 지원과 전략적 접근으로 유치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김 지사는 고창군과 상호협력해 반드시 전라북도에 유치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침체를 극복하고, 전라북도의 자존심을 세우는 절박한 심정으로 유치활동을 펴고 있는 심 군수님과 고창군민들께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고창 갯벌은 한국의 갯벌세계자연유산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지리적으로 효율적 관리의 측면과 함께 사업 대상부지를 포함해 습지 복원을 계획 중인 염전부지 55만평을 매입해 향후 시설 확장성까지 갖고 있다.

특히 도보로 5까지 걸어나가 직접 체험하면서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최고의 장점으로 세계유산 보전본부의 최적지라 평가되고 있다.

다만, 충청(서천)과 전남(신안) 3개 광역지자체와 치열한 유치 경쟁을 벌이고, 해양수산부의 공모계획 시달 과정에서 평가 기준이 일부 변경되면서 정치적인 힘의 논리가 작동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에 전라북도와 고창군은 해수부와 정치권 등을 지속적으로 릴레이 방문하며 전라북도의 장점과 유치 당위성을 충분히 설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해달라는 요청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