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신안군 지역관광조직(DMO) 역량강화교육
[신안군] 신안군 지역관광조직(DMO) 역량강화교육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9.2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SG(위생·안전·친절서비스)실천결의
- 1004섬 비교우위의 관광자원 홍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박차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신안군관광협의회와(이사장 남상률)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수요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지역관광조직 ESG(위생‧안전‧친절서비스)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923일 첫 번째 사업으로 지역 관광조직 역량강화 및 주요관광지 안전관리를 위한 소양 교육과 친절 서비스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신안군관광협의회 14읍면 지회장, 사무국장, 모범음식점대표와 신안군내 SNS서포터즈 등 DMO운영위원 6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 되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천사의 섬 신안!”, “사계절 꽃피는 신안!”을 위해 자연환경보존과 사회적 책임경영(ESG)으로 지역관광조직역량을 강화하여 아름다운 천사 섬으로 가꾸어 국민관광의 요람으로 만들 것을 다짐하고 결의문도 채택하였다.

중점실천사항으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관광지 방역 지침을 수하여 관광객들의 안심 여행을 보장하고, 섬과 바다의 환경정화 활동과 자원순환 운동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특히, 해양문화자원을 관광사업으로 육성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속가능한 관광산업을 육성하고, 숨과 쉼의 천사 섬 신안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며, 투명하고 청렴한 지역관광 조직원으로 꾸준한 업무연찬과 정보를 공유하여 신안군 지역관광조직 역량을 더욱 튼튼하게 다져 나가기로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신안군 지역관광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10월과 11월에 관광업무종사자와 요식업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지역관광조직역량강화사업 추진내용과 협력방안, 안전과 위생관리, 친절서비스 등 관광객수용태세를 향상시키기 위한 실천방안 등을 설명하고 타 지역과 차별화된 비교우위의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속발전역량을 갖춰 나가기로 공감대를 조성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