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심 민 임실군수,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 선임
[임실군] 심 민 임실군수,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 선임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9.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에서 임시의장 맡아 회의진행, 대표 등 임원진 선임 공동 부회장 선임 전북지역 대표해 지방소멸대응 등 지역공동현안 해결 앞장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북 임실군(군수 심민)은 심민 임실군수가 "대한민국 226개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공동회장단 회의를 열었다.

이날 임시의장을 맡은 심 민 임실군수의 회의 주재로 민선 8기 전반기를 이끌어 갈 조재구 대표회장(대구 남구청장)과 서동욱 상임부회장(울산 남구청장) 등 임원진을 선임했다.

이날 구성된 임원진의 임기는 2024630일까지다.

심 민 공동 부회장은 임실군 부군수를 역임했고, 6, 7, 8대 임실군수를 맡고 있다.

특히 심 공동 부회장은 지난 61일 지방선거에서 무소속 임실군수로 세 번째로 당선, 임실군 민선 역사상 첫 3선 군수, 전국 유일의 무소속 3선 군수 등의 진기록을 세우며 화제의 당선자로 주목받기도 했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을 맡게 된 심 군수는 전북을 대표하여 중앙 정부와 연계된 각종 현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한다.

또한 지방자치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 입안 및 개선방향 건의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지방소멸대응과 지역균형발전 등의 지방공동현안문제에 대해 임원진들과 힘을 모아 대응해 나갈 전망이다.

심 민 공동 부회장은대한민국의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단체의 공동 부회장 자리를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전북지역 14개 시군을 대표하여 지역의 상생 발전과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11일 전라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심 민 임실군수를 협의회장으로 선출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전라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1996.8.1. 설립되어 전라북도 내 14개 시장군수로 구성되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의 공동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조사연구사업, 지방지치단체에 영향을 미치는 법령이나 국가정책에 관하여 중앙부처에 의견 개진 및 건의하는 등 지방자치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는 행정협의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