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토란의 본고장 곡성군 죽곡에서 토란도란 마을축제 개최
[곡성군] 토란의 본고장 곡성군 죽곡에서 토란도란 마을축제 개최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11.1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들이 만들어 가는 마을축제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곡성군(군수 이상철) 죽곡면 주민자치회(회장 손경수)는 오는 11191030분부터 15시까지 죽곡면 봉황섬터에서 "제3회 토란도란 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란도란 마을축제는 다양한 토란 먹거리를 즐기고, 일 년 농사의 노고를 서로 위로하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마련한 행사다. 동시에 지역특산품인 토란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려는 목적도 띄고 있다.

전남 곡성군 죽곡면은 전국 면 소재지 중에서 토란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주민들은 예전부터 지역 특산품인 토란을 자랑스럽게 생각했고, 3년 전부터는 마을 축제까지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번 제3회 죽곡 토란도란 마을축제에서는 토란을 활용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토란 껍질 벗기기 대회를 비롯해 토란 화덕, 토란 인절미 치기, 새끼꼬기 등 체험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먹거리로는 전통적인 토란탕에서부터 MZ세대마저 반하게 만든 토란 막걸리도 맛볼 수 있다. 또한 깐토란을 비롯해 건강한 지역 농산물 등을 판매하는 농산물 장터도 운영된다. 과연 토란의 고장답다.

축제를 총괄 기획한 축제추진단 이환승 단장(죽곡면 주민자치회 부회장)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축제를 열게 됐다. 축제장에 방문하시면 토란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