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장성군 먹거리 지수 전국 ‘우수’… 3년 연속 수상 쾌거
[장성군] 장성군 먹거리 지수 전국 ‘우수’… 3년 연속 수상 쾌거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11.2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영역 로컬푸드 공급 확대 등 ‘A 등급’ 평가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장성군(군수 김한종)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함께 실시한 ‘2022년 지역 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전국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지역 먹거리 지수는 지역별 먹거리 생산유통소비 관련 정책에 대한 활성화 정도와 지자체 노력, 활동 등을 수치화한 데이터다.

장성군은 서면현장평가를 통해 먹거리 계획 공()적 추진체계 마련 민간영역 로컬푸드 공급 확대 노력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A등급 지자체에 수여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지수 평가가 처음 실시된 2020년 이래 3년 연속 수상이다.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출범시킨 장성군은 올해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을 열고 성공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150여 일 만에 매출 30억 원을 돌파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로컬푸드직매장을 비롯해 내년 준공 예정인 장성군공공급식지원센터에도 안정적으로 먹거리가 공급될 수 있도록, 1200명 규모 농가 조직화도 속도를 내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농가 소득도 꾸준히 보장할 수 있는 로컬푸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면서 일류농업 선도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