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장성군, 광주 소비자 대상 ‘로컬푸드 팸투어’ 호응
[장성군] 장성군, 광주 소비자 대상 ‘로컬푸드 팸투어’ 호응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11.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 수확, 인절미 만들기, 로컬푸드 장보기 등 ‘오감 만족’ 체험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장성군(군수 김한종)이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첨단 오룡동 소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농촌 체험 팸투어를 진행했다.

광산구 국공립어린이집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호평받았다. 장성에서 기른 사과를 수확하거나 직접 인절미를 만들어 먹는 등 오감 만족체험이 이어졌다.

팸투어 마지막 순서에는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에서 직접 장을 보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 씨는 아이들과 함께 로컬푸드를 체험하며 좋은 먹거리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 박모 씨는 농업인이 매일 수확한 신선한 먹거리가 우리 밥상에 올라온다는 사실에 새삼 고마움을 느꼈다면서 앞으로 직매장을 더욱 자주 찾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장성군이 운영 중인 로컬푸드직매장은 총 두 곳이다. 남면에 이어 올해 6월 광주 북구 오룡동에 새 직매장을 열었는데, 개점 150여 일 만에 총매출액 30억 원을 넘기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장성군과 광주 광산구의 도농상생을 향한 함께 걷는 첫걸음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