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황인홍 군수, ‘전북산림환경대상’ 수상
[무주군] 황인홍 군수, ‘전북산림환경대상’ 수상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12.0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산림환경포럼, 산림의 환경 기능 충족, 지구온난화 방지 공헌 지자체 수여
- 무주 향로산 산림복지단지 조성, 다양한 숲길 조성 등 친환경 산림정책 추진
- ‘산림을 통한 무주발전 위해 최선 다하겠다’ 소감 밝혀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황인홍 무주군수가 2()산림환경포럼(이사장 김헌중)으로부터 전북산림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산림환경포럼 전진표 부이사장은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갖고 황인홍 군수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 상은 ()산림환경포럼이 산림의 환경기능을 증진시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구온난화를 방지하는데 공헌한 숨은 일꾼을 찾아 수여한다.

산림업무 추진에 사기를 높이고, 산림환경 보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산림환경포럼이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 위원회를 구성, 시행하고 있다.

기초자치단체 분야는 지난해부터 수상 대상자가 확대되면서 신설됐으며, 지난 111일부터 15일까지 한 달간 공고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했다.

황인홍 군수는 목재를 이용한 저탄소 녹색산업육성을 위해 목재문화체험장,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 목재펠릿공장 운영을 추진함으로써 탄소중립 정책을 선도하고 무주 향로산 산림복지단지 조성, 다양한 숲길조성 등 친환경 산림정책을 추진했다.

이 같은 산림의 공익적 기능을 확대한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산림을 통한 치유힐링 일번지 무주를 만들기와 자연이 아름다운 무주, 환경이 깨끗한 무주를 만들기를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는 전체 면적의 81.7%가 산림으로 차지하고 있어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산림분야에 최선을 다한 결과 뜻깊은 상을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산림환경 기능 증진과 산림을 통한 무주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