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고액기부자 탄생
[부안군] 부안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고액기부자 탄생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1.07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 상서 출신 이정권씨 최고 한도 500만원 기부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북도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됨과 동시에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기부한 1호 고액기부자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1호 고액기부자는 부안 상서면 출신 이정권씨로 광주광역시에서 생활가전기업인 DH글로벌을 운영하고 있으며 2일 권익현 부안군수를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이정권씨는 평소에도 부안군정에 관심이 많아 지난 2016년부터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에도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군은 지역 특산품 등으로 정성을 담아 준비한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방재정 자립·균형발전·지역경제 활성화로 내 고향을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 이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주민복리에 사용하는 제도이다.

기부금 한도는 개인당 연간 500만원으로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가 가능하다.

기부액 10만원 이하는 100% 세액공제가 가능하며 10만원을 초과하면 16.5%를 공제받을 수 있다.

또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모금된 기부금은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에 따라 예치하고 안정적인 기금 조성 기반 마련 후 지역의 핵심사업 등과 연계해 활용할 예정이다.

권익현 군수는 부안발전을 위한 기부자들의 마음을 되새기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