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 국토부 방문해 드론통합지원센터 유치 등 건의
[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 국토부 방문해 드론통합지원센터 유치 등 건의
  • 김창옥 기자
  • 승인 2023.01.26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통합지원센터, 입지여건 좋고 강호항공고등 인재양성 최적

-노을대교 등 대형사업 조기추진 건의

[한국농수산TV 김창옥 기자] 심덕섭 고창군수가 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호남권 드론통합지원센터 고창 유치'와 '노을대교 4차선 확장' 등 대형사업을 직접 챙기며 국토부에 건의했다. 

심덕섭 군수는 25일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이원재 국토부 제1차관과 김동현 첨단항공과장, 김상석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 등을 차례로 면담하고 국토교통부 소관 사업의 반영과 계획된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했다.

심 군수는 지난해 공모신청 후 결과를 앞둔 호남권 드론통합지원센터는 고창이 드론 운영에 탁월한 입지 여건이다. 또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인 강호항공고와의 연계를 통해 첨단산업의 인재양성과 함께 신산업 도입에 다른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인 만큼 반드시 고창에 유치돼야 한다는 당위성을 설명했다.

특히 노을대교 4차선 확장필요성을 설명하는데도 집중했다. 심 군수는 국토부에 노을대교가 올해 사업 추진이 본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해 주고, 향후 대교의 물류·교통·관광 등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4차선 확장의 필요성을 건의했다.

이밖에 고창읍 대변혁을 이뤄낼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사업은 지역발전에 큰 역할을 기대하며 사업 초기 단계부터 내실 있게 추진 될 수 부처 차원에서의 조언과 컨실팅을 요청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민선 8기 지역발전의 초석이 될 대형 사업들이 하나둘 추진되어가고 있는 만큼 사업 초기 단계부터 중앙 정부 등 소통과 협력을 통해 꼼꼼히 챙겨나가겠다"는 뜻을 내비췄다.

아울러 "2023년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 추진과 병행하여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