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농어촌버스 안내도우미 본격 운영
고흥군 농어촌버스 안내도우미 본격 운영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5.1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 버스안전이용은 우리가 책임진다 ! -

고흥군(군수 송귀근)513일부터 버스 이용객 편의제공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농어촌버스 안내도우미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안내 도우미 5명이 이용객이 많은 전통시장 장날 아침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요 5개 노선을 경유하는 버스에 탑승하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교통약자가 원활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도와주는 사업으로, 513일 녹동 장날을 시작으로 고흥 장날(4, 9), 녹동 장날(3, 8), 과역 장날(5, 10), 동강 장날(1, 6)에 시행된다.

사업 시행 첫날, 버스를 탑승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장날에 무거운 짐을 들고 버스 타는 것이 여간 어렵지 않았는데 이제 수월하게 버스를 탈 수 있을 것 같다안내도우미 서비스가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농어촌 버스 안내 도우미는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군민 불편사항도 빠르게 행정에 전달할 수 있는 알리미역할까지도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수요에 맞춰 사업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초중고 학생 100원 버스, 버스요금 천원 단일화, 장거리 노선인 고흥-봉래간 좌석버스 운영 등 실질적이고 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교통복지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