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완도군, 2023 조림 사업 착수 8만 4천 본 식재
[완도군] 완도군, 2023 조림 사업 착수 8만 4천 본 식재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2.2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억 투입, 완도호랑가시나무, 황칠나무 등 식재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산림의 경제·공익적 가치 증진과 지구온난화 등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자 2023년도 조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사업비 14억 원을 투입하여 96ha에 완도호랑가시나무, 황칠나무, 편백나무 등 84천 본을 식재할 계획이다.

올해 조림사업은 크게 섬 지역 산림 가꾸기(36ha), 황칠 특화림 조성 (16ha), 일반 조림(30ha), 유휴 토지 조림(4ha), 산림 재해 방지 조림 (10ha)으로 구분된다.

특히 섬 지역 산림 가꾸기 사업은 강한 해풍과 척박한 토양 등으로 인해 훼손되고 있는 녹화 및 식생을 복원하는 사업으로 도서가 많은 완도에 적합한 사업이며 산림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크다.

유휴 토지 조림은 규모는 작으나 군민의 관심을 많이 받는 사업으로 임야가 아닌 한계 농지, 마을 공한지 등 유휴지에 식생 복원 및 소득 증대를 위해 유실수, 특용수, 조경수 등을 식재한다.

일반적으로 남부 지역의 식재 시기는 보통 3~4월이 적기였으나 연평균 기온 상승으로 2~3월로 시기가 앞당겨져 군은 조림 활착률 제고를 위해 조림 사업의 발주를 서둘러 3월 중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박은재 산림휴양과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산림 사업을 통해 산림의 선순환 구조를 이루어 산주 소득 증대, 목재 공급의 안정화, 온실가스 흡수 및 미세먼지 저감 등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