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귀농인 로컬 팜 마켓’, 안정적인 판로로 ‘주목’
화순 ‘귀농인 로컬 팜 마켓’, 안정적인 판로로 ‘주목’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5.1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농특산물 무인판매장 개장 1주년 기념행사

11일 화순군 만연산 생태숲 공원에서 의미 있는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날 화순군(군수 구충곤)귀농·귀촌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인 농특산물 무인판매장개장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4월 만연산 생태숲 공원에 문을 연 귀농인 농특산물 무인판매장(이하 로컬 팜 마켓)’은 귀농인의 새로운 로컬푸드 판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개장 이후 17개 농가가 신선하고 안전한 33가지 품목의 로컬푸드를 무인 판매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로컬 팜 마켓은 월평균 매출액이 500여만 원으로 귀농인의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입점 귀농인 양옥미(화순읍) 씨는 많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찾는 만연산 생태숲 공원에 판매장이 있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안심하고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박병기)가 운영·관리하는 로컬 팜 마켓에서는 채소, 잡곡, 작두콩, 유정란, , 아로니아 등 제철마다 생산되는 다양한 농산물을 365일 만날 수 있다. 개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까지다

기념행사에 참석한 구충곤 군수는 무인 로컬 팜 마켓이 귀농인의 소득 창출뿐 아니라 귀농 가구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우리 군의 귀농·귀촌 성공사례를 알리는 데 효과가 매우 크다앞으로도 귀농·귀촌인 유치와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도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 귀농인 연착륙 적응지원 등 다양한 귀농 정책을 펼쳐 도시민을 유입을 유도하고 귀농·귀촌인의 영농 정착률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