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주군, 농 · 특산물 온 · 오프라인 판매 참여 농가 모집
[무주군] 무주군, 농 · 특산물 온 · 오프라인 판매 참여 농가 모집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3.2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31일까지 농 · 특산물 직거래 행사에 참여 농가 모집
- 반딧불사이버장터 비롯 전국 직거래 행사 참여 가능
- 전국에 농 · 특산물 우수성과 안정성 홍보 및 농가 소득 창출 돕겠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북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오는 31일까지 농 · 특산물 직거래행사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품목의 다양화를 통한 무주 농 · 특산물 홍보 및 유통(사이버장터, 축제, 행사, 직거래장터 등)을 확대, 판매망을 구축하고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한 취지에서다.

자격은 무주에 주소 및 농지 소재지를 두고 본인이 직접 생산하는 농 · 특산물과 지역 농산물을 원료로 한 가공식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농업인(단체).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농가의 신청사항 및 참여 희망사항에 대한 심사를 거쳐 반딧불사이버장터(온라인), 전국 직거래행사(축제, 행사, 직거래장터)등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전국 직거래장터를 비롯해 축제, 박람회 참여 및 반딧불사이버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2022년에는 약 42억 원에 달하는 농가 소득을 창출한 바 있다. 올해에도 그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행사 참여 경비 지원, 직거래행사 참여 농가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직거래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무주군 농촌활력과 김광영 과장은 다양한 직거래 활동을 통해 전국에 무주 농 · 특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농가의 소득 창출을 돕겠다라며우리 농산물의 판로개척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