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진도군,,, '신비의 바닷길' 축제 개막
[진도군] 진도군,,, '신비의 바닷길' 축제 개막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3.04.2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남도 진도군(군수 김희수)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4년만에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기적의 바닷길 미디어 아트 뽕할머니 가족대행진 컬러플 진도 소망의 조약돌 바닷길 체험 국제학술 심포지엄 등 총 70여종의 전시·공연·체험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

축제는 소망의 땅, 기적의 바다로!’ 주제로 420()부터 22()까지 3일 동안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은 1975년 주한 프랑스 대사 피에르 랑디가 진도 신비의 바닷길을 목격하고 프랑스 신문에 한국판 모세의 기적으로 소개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졌다.

가족 만남의 소원을 이룬 뽕할머니의 전설이 깃든 신비의 바닷길에서 가족의 안녕과 소망을 빌기 위해 매년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진도를 방문하고 있다.

개막식은 지난 20() 오후 3시 호랑이 놀이와 진도북춤을 시작으로 미스트롯 진에 선정된 진도 출신 가수 송가인씨와 세계적인 명성으로 최고의 기량을 갖춘 브레이킹그룹인 진조크루가 출연해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행사 중 진도 신비의 바닷길 미디어아트가 주목된다. 빛과 영상을 활용한 형형색색 다채로운 색감을 통해 신비로운 자연경관인 진도 신비의 바닷길을 표현했다.

해상선박퍼레이드, 수상오토바이 퍼레이드, 플라잉 보드쇼 등 해상 공연과 200명이 펼치는 북놀이 퍼레이드 퍼포먼스, 강강술래, 농악, 다시래기, 남도들노래 등 전통 공연도 호평을 받았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는 유럽·미국·일본인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국제적 축제인만큼 글로벌 음악여행, 글로벌 씨름대회, 응답하라 모세의 기적’, EDM 나이트 쇼 등 다양한 행사도 개최되고 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4년만에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막을 올렸다보배섬 진도군을 방문하면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가 가득한 다양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