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군,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 모집
[고흥군] 고흥군,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 모집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5.25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31일까지 스마트팜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신청 -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스마트팜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 52명을 오는 5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전공과 관계없이 스마트팜 취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군은 1차 적격심사, 2차 서류심사, 3차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순께 최종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은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총 20개월 동안 교육을 받는다. 입문이론교육 2개월과 전문가 지도하에 진행하는 교육형 실습 6개월, 교육생이 직접 생육기간 영농전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경영형 실습 12개월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입문교육은 숙식비, 교육형 실습부터는 월 최대 70만원의 실습비 지원과 국내외 전문가의 스마트팜 기술지도 및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교육을 수료하면 혁신밸리 내 임대형 스마트팜 우선 입주자격(12, 3)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종합자금 대출(최대 30, 융자) 청년후계농 선발시 가점 후계농업경영인 선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고흥군 관계자는 교육생 모집을 위한 현장설명회를 오는 518일 오후 2시부터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농업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